소식
새소식
보도자료
부천문화재단_부천문화재단, 2025 펄벅국제심포지엄 개최
-
작성일
2025-09-26
-
조회수
45
부천문화재단, 2025 펄벅국제심포지엄 개최
- 10. 30.(목) 부천아트센터 소공연장 개최
- 다문화 공존의 미래: 한국펄벅재단 60년과 미래를 향한 비전
- 10. 30.(목) 부천아트센터 소공연장 개최
- 다문화 공존의 미래: 한국펄벅재단 60년과 미래를 향한 비전
부천문화재단(대표이사 한병환)은 위대한 문학가이자 인권운동가인 펄 벅(Pearl S. Buck)의 문학 정신을 계승하고 평등 가치를 나누기 위해 오는 10월 30일(목)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부천아트센터 소공연장에서 ‘다문화 공존의 미래’를 주제로 <2025 펄벅국제심포지엄>을 개최한다.
펄 벅은 노벨문학상과 퓰리처상을 동시에 수상한 세계적인 문학가로, 작품과 다양한 사회활동을 통해 인류 평등, 다문화 공존, 인권 신장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이번 심포지엄은 펄 벅의 문학적·사회적 가치와 동시대적 의미를 조명하고, 다문화 사회가 직면한 현안과 미래 과제를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심포지엄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 접수는 9월 25일(목) 오후 3시부터 부천아트센터 누리집에서 가능하다.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행사는 총 4부로 구성된다. 1부는 한국펄벅연구회 최종고 회장의 기조강연과 한성대학교 권은혜 박사, 성균관대학교 박진영 교수, 한국펄벅연구회 정정호 부회장의 발표로 진행된다. 2부에서는 PSBI 큐레이터 Samantha Freise, 파티마대학교 Abraham B. Latoza 교수, 세인트 빈센트 칼리지 Zhihui Sophia Geng 교수, 중국 진강시 펄벅연구회 루장핑 회장이 발표한다. 3부에서는 쑤저우 학원의 장옌링 교수와 일본 사회디자인 학회 사가와 요코 교수가 참여한다. 4부는 종합토론 및 질의응답과 함께 펄 벅을 실제로 만난 분들의 회고 시간이 마련되어 있다.
한병환 부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펄 벅의 인류애적 가치를 재조명하고, 다문화 사회의 지속 가능한 공존 방안을 학술적·문화적으로 탐구하는 장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부천이 국제적 문화도시로서 위상을 강화하고, 국내외 연구자와 시민이 함께하는 열린 학술 교류의 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부천시박물관 누리집(bcmuseum.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부천펄벅기념관(032-320-6443)으로 하면 된다.

부천시박물관이(가)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